육미정-제육볶음, 부대찌개, 마곡나루역 숨은 점심 맛집
목차
1.들어가며
마곡나루역에는 딱히 맛집이 별로 없다.
아무래도 개발된지 얼마 되지 않은 곳이기 때문에 보통은 프랜차이즈 식당들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1층이 아닌 2층이나 3층의 식당들을 천천히 둘러보다보면 개성있고 맛있는 식당들도 있다.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식당도 3층에 숨어 있던 식당이다.
이 집에서는 제육볶음과 부대찌개를 먹어봤는데 오늘은 제육볶음에 대한 소개를 해보고자 한다.
2.육미정 위치
일단 육미정의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하자. 3층이기 때문에 찾기에 조금 어렵다고 느낄 수도 있지만 잘 찾아가길 바란다.
만약 잘 찾아가서 가게 앞에 도착하면 아래 사진과 같은 입간판을 볼 수 있을 것이다.
3.육미정 차림표
육미정에서는 상추샤브샤브, 소곱창전골, 불고기전골, 부대찌개 등등을 판매하고 있고 오늘의 주인공인 제육볶음도 판매하고 있다. 그리고 각 음식의 사리나 추가 메뉴가 제공된다.
상세한 차림표는 아래 사진을 참고하자.
혹시나 하고 제육볶음은 2인부터냐고 직원분에게 물어봤을 때 2인분부터 주문이 가능하다고 하셨다. 혹시나 혼자와서 식사하려다가 낭패를 보지 말자.
4. 제육볶음 및 밑반찬
일단 우리 일행은 제육볶음을 주문했다. 제육볶음을 주문하게 되면 아래 사진과 같이 많은 쌈과 밑반찬이 제공된다. 물론 쌈은 리필이 가능하고 나머지 밑반찬도 셀프바를 이용해 더 먹을 수 있다.
아주 맘에 든다.
잠시 기다리면 이미 조리를 마친 제육볶음이 제공된다.
제육볶음은 사기 냄비에 넣어서 제공되고 사기그릇은 온기를 오래동안 머금고 있기 때문에 따뜻한 제육볶음을 천천히 먹을 수 있다.
그리고 이 집에서 제육볶음을 시키면 아주 큰 장점이 있다. 그건 바로 인원수 만큼 된장찌개를 제공해준다는 것이다.
보통은 하나의 뚝배기에 제공을 해주는데 각각 인원들에게 개별 뚝배기로 된장찌개를 제공해주는 것은 인상적이다.
일단 위생적이고 개임의 음식이 제공된 다는 것은 눈치를 보지 않고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아주 마음에 드는 점 중 하나이다.
5.후기
오늘 소개한 육미정에는 샤브샤브 전문점이지만 부대찌개, 제육볶음도 맛있다. 오늘 소개한 제육볶음은 쌈도 같이 제공되는 제육볶음으로, 내가 아주 좋아하는 스타일의 제육볶음이다.
그래서 소개하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자취하는 90년생 남자로써 평소 먹을 수 없는 채소를 이렇게 섭취할 수 있다는 것은 아주 큰 이점이다. 그리고 음식들도 기본적으로 맛있다.
항상 마곡나루에서 점심식사를 하게 되면 먹을게 없다고 느끼던 나인데, 이제는 가고 싶은 식당이 하나 생겼다는 생각이 든다.
혹시나 마곡나루에서 근무하거나, 근처 서울식물원에 방문할 일이 있다면 육미정에 방문해서 식사를 해보는 것도 아주 좋을 것 같다.
참고로 평일 점심에 사람이 많지 않아서 편안하게 식사를 할 수 있다 !!
오늘은 이만 글을 줄이겠다. 이 글을 읽어줘서 고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