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왼손으로는 상대의 갈비 밑이나 상대의 골반을 받치고 나의 오른손으로는 상대의 왼무릎을 받치고 상대의 왼발이 나의 왼쪽 골반에 살짝 끼워져 있도록 위치시킨다.
나의 왼팔과 나의 머리로 상대의 오른다리의 팜멜링을 막아주고, 나의 오른손으로는 상대의 무릎이 되돌아와 상대의 왼발로 나의 몸을 밟을 수 없도록 견제한다.
B. j point에서의 가드 패스
A를 선행한다.
상대방의 왼다리의 무릎과 팔 사이의 공간이 벌어지는 경우 그대로 몸을 비집어 넣으며 가드패스를 하여 사이트 포지션을 점유한다.
상대방의 팔이 접혀 있는 상태라면 그대로 체중을 실으며 가드패스를 진행하여 사이드 포지션을 진행한다.
C. j point에서의 반대쪽 가드패스
A를 선행하며 상대에게 체중을 실어 체력이 서서히 빠지도록 만들어준다.
상대방의 왼쪽 무릎의 방어가 견고하고 지속적은 팜멜링을 이용해 견제를 하는 와중에 나는 왼쪽으로 사이드 스텝을 하며 나의 오른손으로 상대의 왼쪽 무릎을 밀어주며 상대의 몸이 좌우로 분리되도록 한다.(상대는 나를 바라보고 다리는 반대쪽으로 바라보도록 마치 스매시를 당할때의 자세처럼 상대 몸이 뒤틀어지도록)
재빠르게 상대의 허리를 안아주면서 사이드 포지션을 점유한다.
D. j point 유지하는 도중 상대의 왼 다리가 빠져나와 나의 몸을 밟으려 할때 니컷 패스
A를 선행한다.
상대방의 왼다리가 빠져나와 나의 몸을 막으려 할때 무릎을 받치고 있던 나의 오른손으로 상대 다리를 잡아서 아래로 눌러준다.
그리고 뒤쪽으로 살짝 빠졌다가 상대의 왼다리 위로 나의 왼쪽 무릎을 찔러넣으며 니컷 포지션을 만들어 준다. 이때 나의 왼손은 여전히 상대의 오른다리가 넘어오지 못하도록 신경을 쓰며 움직인다.
상대방이 나의 어깨를 양 팔로 프레임을 세워 막고 있을 것이다. 이때 상대가 막고 있는 프레임 쪽으로 움직이려 하면 힘싸움이 되기 때문에 피해서 움직여야 한다.
나의 왼손을 상대의 언더훅을 파러 움직이고 나의 왼쪽 무릎은 상대 머리쪽이 아니라 상대의 옆구리에서 멀어지는 방향으로 빼내주며 움직이고 이때 나의 몸통은 땅쪽을 바라보는게 아니라 상대의 머리방향쪽으로 틀어주며 상대의 프레임이 비켜나도록 만들어 주고 가드패스를 한 후 사이드 마운트를 점유한다.
E. j point 유지 후 상대의 왼다리 움직임에 맞춰 니컷을 하여 했지만 상대 오른다리가 넘어오는 경우 덕언더 패스
A를 선행한다.
D의 3번을 하려하는데 상대의 오른다리가 나의 몸이나 어깨를 밟기 위해서 움직이는 경우에 시도한다.
상대의 무릎을 누르고 있던 나의 오른손은 상대의 허리와 허벅지 사이의 골반쪽으로 들어가고 나의 머리는 상대 허벅지 아래쪽에 위치하도록 하며 동시에 나의 왼손은 상대의 왼다리를 잡아준다.
상대의 왼다리를 아래로 눌러주고 한스텝 뒤로 빠졌다가 나의 오른 무릎으로 상대의 왼다리를 니컷하듯이 찍어 눌러 지나가며 나의 머리와 몸으로 상대의 오른다리에 기대면서 반대쪽으로 덕언더 패스를 시도한다.